PC HelpDesk는 구성원의 IT 서비스 이용에 대한 문제를 해결, 상담하고 PC 및 주변기기 장애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 등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유지관리 체계를 제공하는 통합 콜센터의 역할을 합니다.
이용 안내
이용 대상 : 전북대학교 구성원(교원, 직원, 재학생)
지원 범위
- 전북대학교 물품으로 등록된 PC 및 주변기기 장애가 있을 때
- 교내 라이선스가 체결된 SW 또는 인터넷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있을 때
- IT 전산 서비스의 전반적인 문제 해결 및 상담 지원
이용 방법
- 대표번호 063-270-2000
- 상담원 연결 후 방문, 원격 서비스 지원
- 직접 방문(정보전산원 본동 101호)
서비스 범위
하드웨어 부분
- 전북대학교 PC 및 프린터, 모니터, 각종 업무 S/W(업무, 연구, 교육용)로 정부물품으로 등록된 물품
소프트웨어 부분
- 각종 OS 및 교내 라이선스 체결과 구입된 SW, 각종 응용프로그램 및 S/W (업무, 연구, 교육용), 대학 포털, 디지털예산회계 S/W 등
네트워크 부분
- NIC(랜 카드) 설치 및 아웃렛에서 PC까지 네트워크 관리
주의 사항
- PC 및 주변기기는 전북대학교 등록 물품이어야 함. 개인 물품 서비스 요청 시 요금 부과
- 부품 교체 및 수리는 사용자와 합의하에 처리하며, 비용은 사용자 부담
- 데이터 백업은 사용자 이행 원칙으로, 해당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