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포털시스템은 전북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정보시스템의 관문 역할을 하는 정보 시스템으로 대학 구성원을 서비스 대상으로 하는 정보시스템입니다. 사용자들이 특정한 서비스를 위해 직접 다른 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현관’의 역할을 하는 접근 시스템으로서 그룹과 개인에 최적화된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보 서비스 이용 활성화 및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증대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용 가능 대상자
- 전북대학교 사번 또는 학번을 소유한 전북대학교 구성원
사용방법
- 전북대학교 포털시스템 사이트(http://portal.jbnu.ac.kr) 접속
사용자 ID |
학생 : 학번 |
교직원 : 대표사번 |
|
비밀번호 |
최초 접속일 경우 생년월일 ※ 최초 접속 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함 |
비밀번호 찾기
- 포털시스템 사이트 접속
- [비밀번호 찾기] 클릭
- 사용자 ID, 이름, E-mail(개인정보에 등록하신 E-mail) 입력
- E-mail 로그인 후 임시 비밀번호 확인
-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새 비밀번호 변경
개인정보 활용 동의
- 포털시스템은 오아시스, 도서관, 웹 메일 등 모든 연계시스템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할 목적으로 서비스에 이용되는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관한 동의서를 제공합니다. 최초 접속 시 팝업창이 나타나고 동의를 해야 포털 시스템을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구성
교원 |
오아시스, 전자문서, 도서관, 취업지원본부, 교수·학습개발센터, 지식경영, 성과관리, 인맥관리, 기록관리, 웹 메일 |
직원 |
|
학생 |
오아시스, 도서관, 취업지원본부, 교수·학습개발센터, 웹 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