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일용량을 확인합니다.

가. 웹 메일 사용자일 경우

- 사용자의 웹 메일의 남은 용량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웹 메일에 로그인하신 다음

초기화면의 우측상단에 총용량, 사용 용량과 남은 용량을 확인하시어 사용 용량이 100%에

가까우면 불필요한 메일들을 지우시고 휴지통비우기도 하시기 바랍니다.

나. Outlook 사용자일 경우

- 상위메뉴의 도구->계정->메일->속성->고급에서 하단에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L)"을

선택이 되어 있으시면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메일을 Outlook과 웹 메일에서 병행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이지만 메일 정리을 하

시지 않으시면 용량이 넘쳐서 메일을 받으실 수가 없습니다.)

2. 스팸메일차단에 설정을 하였을 경우입니다.

- 스팸차단설정에 IP차단 및 도메인/이메일을 확인하시고,

차단수준 설정을 보통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3. 환경설정에서 수신거부나 포워드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보낸 메일 송신자가 수신거부나 받은 메일을 포워드설정을 하였을 경우입니다.

환경설정에서 수신거부와 포워드 설정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4. 스팸메일으로 들어간 경우

- 상대방이 보낸 메일이 스팸메일으로 들어간 경우

(스팸메일 규정은 국내.외에 바이러스및 스팸으로 등록되어 있는 IP, 도메인, 이메일주소,

메일의 제목, 본문의 내용에서 보여지는 특정 Text 및 일정한 패턴에 대하여 필터링)

5. 위의 내용과는 무관하게 메일 수신이 안되는 경우는 문의전화주시기 바랍니다. (T.270-3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