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eb E-mail Server(mail.jbnu.ac.kr)는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인증이 가능한 전북대학교 구성원(교직원, 재학생, 졸업생, 시간강사..등)으로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상에서 웹메일 선택 후 메일 가입신청을 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이메일 사용은 대학 구성원에 한하여 Web E-mail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교내 메일 운영관리 지침
1. 목적
· 기존 POP3메일과 웹 메일 시스템을 통합 운영으로 데이터관리 시간단축과 업무 효율성 증대
· Spam메일과 바이러스 공격에 심각성증가 해소와 메일시스템 불안감 감소
· 구성원(교직원, 학생, 졸업생, 기관 등등)들에게 영구적 계정 제공과 단일 연락 체계 형성
2. 이용자 자격
· 교직원, 재학생 및 졸업생
· 시간강사, 연구원, 기관, 퇴직자
3. 계정(ID) 부여
· 교직원 : 사번에 의한 신분확인 인증을 득한 자
· 학생, 졸업생 : 한번에 의한 신분확인 인증을 득한 자
· 시간강사 : 사번에 의한 신분확인 인증을 득한 자
· 연구원 : 학교장의 인증을 득한 자
· 기관: 전북대학교 구성이 되어 있는 기관
· 기타 : 퇴직자
4. 디스크 제공
· 교원 : 2GB
· 직원 : 1GB
· 대학원생 : 1GB
· 재학생 : 500MB
· 졸업생 : 200MB
· 시간강사, 연구원 : 1GB
5. 파일 및 계정관리
· 사용자 스스로 중요한 자료는 백업과 보안에 철저히 대비
· 사용자별 데이터는 정보전산원 서버에 저장 (서버에 복사 본 저장을 한 경우에만)
· 메일을 서버에 저장하시고 사용하실 경우에는 사용 용량 반드시 점검
· 6개월 동안 송·수신이 전혀 없는 계정은 휴먼계정으로 전환되며, 휴먼계정 전환 후 2개월 동안 이의신청이 없을 경우 계정 자동삭제
· 메일을 발송할 경우 첨부파일의 용량을 15MB 까지 가능
6. 사용 및 설정 방법
· 웹 메일에 로그인 하여 사용방법 메뉴엘 참조(http://mail.jbnu.ac.kr)
· POP3(아웃룩) 사용자는 정보전산원 홈페이지 참조(하단 'Outlook사용자')
·
기타문의(mailadm@jbnu.ac.kr)
- 사용자 매뉴얼
- 전북대학교 웹메일과 윈도우10 메일 앱 연동방법

전북대학교 웹메일과 Outlook2013 연동방법 
맥북 웹메일 송신 설정 